본문 바로가기
PC관련 뉴스

인텔, 13세대 및 14세대 CPU 리콜 이슈

by PCTOPIA 2024. 8. 26.

 

 

안녕하세요! 오늘은 인텔의 최신 소식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최근 인텔의 13세대와 14세대 CPU 대한 문제가 크게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인텔은 이와 관련해 리콜을 진행하지 않겠다고 밝혔는데요, 이유와 상황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드릴게요.

 

### 인텔, 리콜 없이 문제 해결 시도 🛠


인텔은 13세대와 14세대 CPU에서 발생하는 문제에도 불구하고, 리콜을 진행하지 않겠다고 공식 발표했습니다. 이번 문제는 초기 예상보다 광범위하게 영향을 미치고 있다고 합니다. 특히, 65W 이상의 전력 소비를 하는 모든 13세대 14세대 CPU 영향을 받을 있다고 밝혔습니다.

문제가 되는 부분은 '높은 전압 문제'인데요, 모든 CPU 반드시 실패하는 것은 아니지만, 인텔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마이크로코드 업데이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미 안정성 문제를 겪고 있는 CPU에는 업데이트가 완전한 해결책이 될지 확신하지 못한다고 합니다.

 

 

 

 

### 마이크로코드 업데이트와 교체 정책 🛠



인텔은 마이크로코드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CPU에서는 문제가 해결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기존에 안정성 문제를 겪고 있는 CPU 대해서는 일부 개선만을 기대할 있다고 전했는데요, 안정성 문제가 있는 사용자들은 고객 지원 센터에 문의하라고 안내하고 있습니다.

인텔은 문제 있는 CPU 교체해주고 있지만, 교체된 CPU 마이크로코드 업데이트가 포함되어 있을지는 확실하지 않다고 합니다. 현재 생산 중인 제품부터 업데이트가 적용될 예정이기 때문에, 교체된 CPU 문제가 발생할 있다는 우려가 존재합니다.

 

 

 

### OEM 파트너와의 협력 및 사용자 가이드 🖥



인텔은 모든 OEM 파트너들에게 제품 출하 전에 마이크로코드 업데이트를 적용할 것을 요청했습니다. 그러나 업데이트가 실제로 적용된 제품이 시장에 나오기까지는 8 초중반까지 시간이 걸릴 것으로 보입니다.

소비자들은 BIOS/UEFI 업데이트를 통해 마이크로코드 업데이트를 적용할 있는데, 이는 메인보드 제조사들이 업데이트를 제공해야만 가능하므로 시일이 걸릴 있습니다. 따라서 시스템을 구축 중이거나 계획하고 있는 사용자라면, 메인보드의 업데이트가 제공될 때까지 기다리는 것이 좋습니다.

 

 

### 인텔의 향후 대응에 대한 우려 🤔


인텔은 이번 문제를 단순한 지원 이슈로 보고 있으며, 제품 판매를 중단할 계획이 없습니다. 또한, 문제가 발생한 제품의 보증 기간을 연장할지 여부에 대해서도 명확히 밝히지 않았습니다. 소비자들이 고객 지원을 통해 CPU 반품하려면 어떤 정보를 제공해야 하는지에 대한 안내도 부족한 상황입니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소비자들은 문제의 심각성에 대해 의문을 제기하고 있으며, 인텔의 대응에 대한 불만이 커지고 있습니다. 앞으로 인텔이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지, 소비자들의 불만을 어떻게 해소할지 지켜봐야 같습니다.

 

 

출처: https://www.techpowerup.com/324963/intel-will-not-recall-failing-13th-and-14th-gen-cpus



#
인텔 #CPU문제 #마이크로코드업데이트 #13세대CPU #14세대CPU #전압문제 #기술이슈 #소비자보호 #컴퓨터구성 #기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