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관련 뉴스

'믿기 어려운' 가짜 AMD Ryzen 7 7800X3D 칩 조사 — 구매 시 주의하세요

by PCTOPIA 2024. 9. 2.

 

 

 

 

최근 기술 유튜버가 가짜 AMD Ryzen 7 7800X3D 프로세서에 대해 이야기하며, 구매자들에게 주의할 것을 당부했어요. 프로세서는 원래 게임용으로 최고의 CPU 하나로 꼽히지만, 이번에 가짜 제품이 발견되어 충격을 주고 있습니다.

 

 

 

가짜 AMD Ryzen 7 7800X3D CPU 경고 🚨

 


유명 테크 유튜버인 Der8auer 그의 명이 가짜 AMD Ryzen 7 7800X3D 프로세서를 구매한 사례를 소개했어요. 가짜 칩은 마치 진짜인 것처럼 보이도록 정교하게 위조되었고, 판매자는 €100 절약할 있다고 홍보했지만, 구매자가 메인보드에 장착 부팅을 시도했을 아무 반응이 없었어요.

 

 

 

 

가짜 칩의 외형적 특징 🔍

 


Der8auer
가짜 CPU 직접 구매해 분석하면서 가지 외형적 차이점을 발견했어요. 첫째, 가짜 칩의 기판 색상이 실제 AMD X3D 칩과는 다르게 푸른빛이 많이 돌았어요. 또한, 진짜 칩의 경우 '문어 다리' 사이에 위치한 커패시터가 보호 수지로 덮여 있지만, 가짜 칩은 반짝이는 균일한 블록으로 되어 있었어요.

 

 

 

 

추가 조사 및 확인 결과 🛠️

 


Der8auer
칩을 직접 받아보니, 색상 차이와 보호 수지의 부재가 확인되었어요. 또한, 가짜 칩의 PCB 두께가 실제보다 얇아 메인보드에 맞지 않는 문제도 발견했어요. 진짜 X3D 프로세서와 비교했을 , 가짜 칩의 PCB 두께는 0.964mm, 진짜 칩의 1.308mm보다 훨씬 얇았어요. 그리고 Photoshop 사용한 이미지 비교를 통해 IHS 각인 부분에서 확연한 차이점이 드러났어요.

 

 

 

결론 💡

 


사건은 가짜 부품이 실제로 유통되고 있다는 경고로, 중고 거래 구매자들이 더욱 주의해야 함을 상기시켜요. 특히, OLX 같은 플랫폼에서는 사기 방지를 위한 구매자 보호가 필요합니다. Der8auer 이번 사건을 통해 가짜 제품을 식별하는 방법을 알려주며, 구매자들이 비슷한 사기에 속지 않도록 주의할 것을 권장합니다.


출처: https://www.tomshardware.com/pc-components/cpus/mindblowing-fake-amd-ryzen-7-7800x3d-chip-investigated-buyers-beware


 

'Mindblowing' fake AMD Ryzen 7 7800X3D chip investigated — buyers beware

Use a platform with buyer protections when looking for a used bargain.

www.tomshardware.com



컴퓨터 구매는? 24시간 상담중! https://pctopia.co.kr/

 

피씨토피아

피씨토피아는 온라인 최저가 조립 컴퓨터 전문 쇼핑몰입니다.

pctopia.co.kr